MOTION & NONLIEAR EDIT

어도비 프리미어 cs4 부분 모자이크 넣는 방법

imagin 2009. 5. 15. 12:17
반응형
영상 편집 작업을 하다보면 개인정보보호 차원이나 초상권으로 인해
모자이크 작업이 필수적입니다.

adobe사의 프리미어 premiere cs4에서
부분적으로 모자이크를 할 경우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첫째,모자이크 할 동영상을 복사하여 상위 트랙에 올려 놓는다
물론 같은 길이의 똑같은 동영상이어야 겠죠

아래와 같이 비디오1과 같은 동영상을 복사하여 비디오2에 올려 놓는다


둘째, 비디오2 트랙에 올려진 동영상에 모자이크 mosaic 효과를 적용시킨다.
모자이크 효과는 이펙트패널에 스타일라이즈 stylize폴더 안에 mosaic 효과를 누르고
비디오2 동영상에 적용시킨다.



모자이크의 형태는 이펙트 패널의 모자이크효과를 활성화 시킨뒤에(fx 앞에 삼각형을 클릭)
수평 수직 블록을 숫자를 조정해서 알맞게 모자이크 블록을 만들면 됩니다.
  






세번째는 모자이크 효과를 넣은것과 동일하게 이펙트패널에 키잉 keying 폴더에 eight-point garbage matte나
four-point garbage matte 또는 sixteen-point garbage matte를 비디오 2트랙에 동영상에 적용시킨다.
필자가 사용해 본 결과 포인트는 일종의 조절점으로 8개 조절점으로 구성된 eight-point garbage matte가
모자이크의 모양을 적용하는데 가장 좋은것 같다.






네번째는 eight-point garbage matte의 포인트(조절점)을 이용해서 모자이크의 범위를 조정해 주면 된다.
포인트를 찾는 방법은 일단 모니터의 크기를 50%로 적용한 다음 eight-point garbage matte의 수치를 조절하면 된다.
모니터 상 8개의 포인트가 보이면 직접 포인트를 이동시켜서 모자이크의 범위를 조정한다.

처음 사용하는 분은 포인트 조절점이 안보여서 당황할수 있는데
포인트의 수치를 조절하면서 모니터창을 유심히 보면 조절점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프리미어의 모자이크효과와 eight-point garbage matte를 이용해서
손쉽게 부분 모자이크를 원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조절할수 있다.



총정리하면
일단 동일한 동영상을 비디오트랙 1,2,위에 놓고
비디오 2 트랙에 동영상 위에
모자이크 효과와 eight-point garbage matte를 적용시킨 후에
eight-point garbage matte의 포인트를 조정함으로서 부분적으로 모자이크를 처리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