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노하우

윈도우7과 윈도우 XP 네트워크 공유하기

imagin 2010. 10. 11. 12:17
반응형

컴퓨터가 2개가 있을 경우 네트워크로 공유하면
문서나 파일등을 서로 서로 공유할수 있다. 

나 또한 중고로 XP가 깔린 펜4컴퓨터를 구입하게 되어서
윈도우7이 깔린 컴퓨터와 공유를 시키려고 도전해 보았다.

문제는 네트워크 공유를 단 한번도 시도해보지 않았던
초짜라 걱정부터 앞섰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네트워크 공유 내용들이 잘 소개되어 있었다.

내가 참고로 한 블로그 내용입니다.

윈도우7과 XP를 네트워크로 공유하기 보려면 클릭



따로 설명을 안하겠다.
위의 블로그 내용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이대로 따라 하면 잘된다.

하지만
문제는 블로그 내용대로 해봐도 공유가 되지 않는것 아닌가?

2박3일 개고생하면서 컴퓨터를 수십번 포맷하고 윈도우 다시 깔고
반복작업으로 지쳤갔다.

윈도우7 과 XP의 네트워크는 공유되지 않는다.

절망이다.

다시 2개의 컴퓨터를 XP로 깔고 공유를 해보니 잘된다.

두대의 컴퓨터가 공유가 되기 위해서는 게이트 웨이,서브넷이 같아야 한다는
블로그님들의 말씀대로 확인 절차에 들어갔다.

실행에서 cmd 누르고 ipconfig 치면
두대의 컴퓨터의 디폴트(기본) 게이트웨이,서브넷이 다르다.

왜 다를까?

개념이 없는 나로선 어떻게 해볼 도리가 없었다.



문제는 공유기 문제였다.
KT 인터넷 전화 이용 때문에 사용하는 KT공유기를 이용해서
두컴이 공유되어 있었다.

전에 사용하던 일반 공유기로 바꾸어서 랜선을 연결하고

ipconfig를 쳐보니
두대의 컴퓨터의 게이트웨이가 같다~~~



문제는 이놈의 망할 KT 공유기 였던 것이다.

일반공유기로 바꾸니 윈도우7과 XP의 공유는 아주 쉽게 연결되는 것이다.

모르면 저 처럼 피곤해집니다.

KT공유기 때문에 개고생하는 분들 위해서
이 포스트를 바칩니다.






반응형